지금이 바로 신차 구매의 적기
2020-04-20  |   11,393 읽음

지금이 바로 신차 구매의 적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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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바 모터쇼도 취소하게 만든 코로나19

국내는 신천지의 영향으로 코로나19 문제가 예상외로 커지면서 언제쯤 상황이 종식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 됐다.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이란, 일본, 베트남 등 세계로 퍼져 나가면서 WHO가 지정한 최고 등급인 팬데믹으로 격상될 가능성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직장에서는 재택근무를 권고해 집에 있는 사람이 많고, 사람이 붐비는 장소를 꺼리게 되니 소비심리까지 위축됐다. 자동차 매장 역시 방문객이 줄었다. 차는 비대면 구매가 어려운 품목이라서 실질적으로 평소보다 매출이 20~30% 감소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될수록 자동차 산업에 막대한 피해를 안겨줄 것이다. 제네바 모터쇼가 취소된 것만 보아도 자동차 업계의 위기라는 표현이 과하지 않을 것이다.


비대면 자동차 구매 시장 활성화

그런데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게 바로 요즘이다. 비록 의도한 상황은 아니지만 비대면 시장을 개척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사람들이 집밖에 나가지 않는 지금이야말로 온라인이나 홈쇼핑 신차 판매 전략을 앞당길 수 있는 기회다. 게다가 최근 개별소비세를 70%까지 감면해주니 신차 구매로는 지금이 적기다. 메이커 별로 할인과 프로모션까지 더하면 신차를 싸게 구입할수 있다. 연말 혹은 끝물 모델에서나 볼법한 혜택을 신차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제아무리 비대면 구매라도 자동차는 시승이 꼭필요하다. 고객의 시승차는 방역과 소독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안도감을 주어야 한다. 아울러 개인위생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하루빨리 코로나19를 퇴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경제와 산업에 큰 지장을 주는 일인 만큼 신뢰성 높은 정부의 정책과 국민적 단합이 요구되는 시기다.


90db5a4fa33499762f81664f440fef00_1584493434_0444.jpg글 김필수 자동차연구소 소장, 대림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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