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튜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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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ER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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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test Diesel On The Planet  ( BMW 5er by ALPINA )

가장 강력한 알피나 디젤 세단이 등장했다. 알피나 B5 S는 직렬 6기통 3.0L 디젤에 세 개의 터보차저를 달아 최고출력 388마력, 최고토크 81.6kg·m의 강력한 힘을 네 바퀴로 전달하는 고성능 디젤 세단이다. 이와 비슷한 성격의 BMW M550d xDrive는 B5 S보다 12마력이 많지만 최대토크는 6kg·m정도 부족하다. 참고로 M550d는 B5 S보다 한 개 많은 네 개의 터보차저를 장착했다. 0→시속 100km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두 대 모두 4.4초로 동일하며 최고속도는 M550d가 시속 250km에서 제한되는 반면 B5 S는 시속 285km에 도달 할 수 있다.


전자제어식 댐퍼를 사용하며 왜건형 모델은 리어 에어 서스펜션이 들어간다. 외관은 품격을 살린 5시리즈 럭셔리트림에 알피나 고유의 에어 스커트와 20인치 휠을 장착했다. 우핸들 모델은 최고출력 326마력의 트윈터보 엔진이 달린다.
가격 8만7,900유로(약 1억1,7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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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GT 'R' ( Mercedes-AMG GT by G-power )

메르세데스 AMG GT는 V8 4.0L 엔진에 두 개의 터보차저를 얹어 최고출력 462마력, 최대 토크 61.2kg·m의 강력한 성능을 쏟아낸다. 지파워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Bi-Tronik5 보조 ECU를 달아 최고출력 610마력, 최고토크 66.3kg·m까지 엔진 성능을 끌어올렸다. 0→시속 100km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4.0초로 기존보다 0.4초 짧아졌다. AMG GT의 고성능 버전 GT R보다 0.1초 빠르며 최고출력 역시 25마력 앞선다. 외관은 허리케인 RR의 초경량 단조 20인치(앞)와 21인치(뒤)가 장착되며 건메탈 그레이, 스타더스트 실버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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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740Le Wears M Sport Kit ( BMW 7er by Bavarian Motors )

740Le는 730i, 730Li의 B58 4기통 2.0L 엔진에 전기모터, 배터리팩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국내에선 시판하지 않는 까닭에 다소 생소한 차량이다. 언제나 색다른 BMW를 선보이는 아부다비의 BMW 딜러쉽, 바바리안 모터스는 이 친환경 차량을 스포티하게 꾸몄다. 기본형 7시리즈의 심심한 외관을 M스포츠 에어로 키트를 한 바퀴 둘렀으며 알피나 B7의 리어 스포일러도 덧댔다. 여기에 카본소재의 사이드미러 커버, 21인치 M 퍼포먼스 휠을 장착해 스포츠 세단의 스타일리시한 멋을 살렸다. 최고출력 326마력으로 성능은 변함이 없다. 0→시속 100km 가속 도달시간은 5.5초, 연비는 47.6km/L(유럽 기준).  가격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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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 Exhaust For AMG GT ( Mercedes-AMG GT by Akrapovic )

아크로포빅은 슬로베니아의 배기 전문 튜너다. 야마하 오토바이 배기 시스템 튜닝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자동차 배기 시스템 튜닝으로 영역을 넓혔다. 이번에 선보인 아크로포빅의 AMG GT 배기 시스템은 경량화와 성능 개선에 주력했다. 초경량 티타늄 합금과 카본소재로 만들어져 기존 배기 시스템보다 46%(약 12kg) 정도 가볍고 최고출력은 13마력, 최대토크 3.7kg·m의 개선효과가 있다. AMG GT의 순정 배기 라인과 똑같이 만들어 특별한 개조 없이 그대로 장착할 수 있다. 엔진 맵핑을 다시 하거나 ECU에 오류가 뜨는 등 번거로운 추가 작업이 필요 없으며 장착하는 데는 6시간이 소요된다.   

가격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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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imidating V-Class ( Mercedes-Benz V-class by Top Car )

러시아 튜너 톱카가 메르세데스 벤츠 V클래스에도 손을 댔다. 톱카가 손댄 것 치곤 수수한 외관이 특징. 과격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러시아 사람들은 그에 맞는 겉모습을 완성하고 싶었겠지만 원박스 디자인의 한계를 뛰어넘진 못한 모양이다. 전면부는 AMG 스타일 범퍼와 프론트 스커트를 덧댔고 그릴과 범퍼 디테일은 카본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보닛에 새겨진 두 줄의 캐릭터 라인은 평범한 밴이 아님을 강조하고 있다. 옆면은 사이드 스커트와 데코레이션 테이프로 속도감을 살리는 한편 검은색 사이드미러 커버를 씌웠다. 후면부는 범퍼에 리어디퓨저와 쿼드테일 파이프를 달았고 상단에는 에어스포일러를 장착해 공력성능을 개선했다. 옵션으로 카본소재 보닛, 확장형 펜더를 장착할 수 있다. 기본형의 값은 약 1만2,090유로(약 1,600만원), 카본소재 옵션을 더하면 1만6,750유로다. 가격 1만6,750유로(약 2,2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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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oda Octavia RS 315ps ( Skoda Octavia RS by Abt )

ABT는 모터스포츠 사업과 튜닝 사업에서 활약하고 있다. 아우디의 공식 파트너로 시작해 현재 폭스바겐 그룹의 다른 브랜드 자동차까지 다루는 등 사업 영역을 넓혀왔다. 이번에 ABT가 선보인 스코다 옥타비아 RS 튜닝 프로그램은 출력개선과 가벼운 드레스업에 초점을 맞췄다. 엔진은 컴파트먼트에 특별히 손대지 않고 새로운 ECU 모듈을 장착하는 방법으로 성능을 끌어올렸다. 이를 통해 기존 최고출력이 230마력에서 315마력으로 37% 증가하였다. 서스펜션은 20mm 낮은 스프링을 장착해 더욱 스포티한 멋을 자랑한다. 가격 미정

글 이인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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