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신차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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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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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NISSAN PATHFINDER ( 9월 19일 )
신형 패스파인더는 지난 2012년 공개된 4세대를 살짝 개선한 부분변경 모델이다. 대부분의 부분변경 모델이 그러하듯, 변화의 핵심은 스타일과 편의사양. 최신 닛산 스타일을 따라 V-모션 그릴이 적용됐고, 공기흐름을 개선한 범퍼로 공기저항계수(Cd)를 0.34에서 0.326으로 낮췄다. 물론 전체 인상을 좌지우지하는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통째로 교체됐다. 더해진 편의사양은 뒷범퍼 아래 발을 넣는 동작으로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 게이트 기능과 활용성이 개선된 2열 시트다. 아울러 최신 흐름에 맞춰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 인텔리전트 차간거리 제어 기능 등의 첨단 주행안전 기능도 더해졌다. 가격은 이전세대보다 100만원 오른 5,3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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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SIS G70 ( 9월 20일 )
EQ900과 G80에 이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막내, G70이 출시됐다. 모두가 ‘지칠공’이라고 읽지만, 제네시스가 부르는 공식 명칭은 ‘지세븐티’다. G80보다 작은 중형급 크기로 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가 격돌하는 시장을 노린다. 눈에 띄는 특징은 역시 성능.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7초 만에 가속하고, 최고시속은 270km에 달한다. G80 스포츠의 파워트레인이 작고 가벼운 G70에 그대로 들어간 덕에, 역대 국산차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물론 제네시스 브랜드답게 실내는 고급 소재로 가득 채워졌다. 가장 강력한 3.3L 가솔린 터보 엔진 외에 2.0L 가솔린 터보와 2.2L 디젤이 들어가며, 가격은 3,750만~5,18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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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3 94Ah ( 9월 21일 )
i3가 날로 발전하는 전기차 흐름에 발맞춰 주행거리를 늘렸다. 27.2kWh로 용량을 키운 배터리팩을 얹어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를 132km에서 208km로 늘린 것. 재충전의 압박으로부터 무려 70km 가까이 자유로워졌다. 다만 같은 차체, 같은 모터에 배터리만 키운 탓에 효율은 다소 낮아졌다. 표시연비가 기존 kWh당 5.9km에서 5.4km로, 0.5km 더 낮다. i3 94Ah는 LUX와 SOL+ 두 가지 등급으로 판매된다. LUX엔 아틀리에 인테리어가 적용된 푸른색 장식과 가죽 스티어링 휠, 직물 시트가 들어가며 SOL+엔 가죽 시트와 천연 인테리어 트림 등으로 구성된 스위트 인테리어 옵션과 반자율주행 기술 등이 달린다. 가격은 LUX 5,950만원, SOL+ 6,55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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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VO XC60 ( 9월 26일 )
신형 XC60의 멋진 스타일에 눈길이 먼저 가겠지만, 이 차는 겉보다 내실이 매력적이다. 최신 볼보 스타일을 철저히 따른 스타일 아래엔 온갖 첨단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운전대를 돌려 사고를 방지하는 충돌회피지원 기능, 반대차선 접근차량 충돌회피 기능, 긴급제동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볼보 인텔리세이프가 모든 등급에 들어가며, 반자율주행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2와 주차편의를 돕는 파크어시스트 파일럿, 그리고 4륜구동까지 모두 기본이다. 이 정도면 윗급 모델이 눈에 안 들어올 정도. 윗급 인스크립션은 B&W 스피커와 360° 카메라 기술, 1열 안마 기능 등 호화 편의사양으로 차이를 뒀다. 엔진은 2.0L 디젤과 가솔린 엔진 두 종류가 들어가며, 가격은 6,090만~7,5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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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RCEDES-BENZ GLA ( 9월 29일 )
벤츠 SUV 라인업의 막내, GLA가 부분변경됐다. 변화의 핵심은 엔진 라인업의 대대적인 개편과 소소한 스타일 변화다. 최근 인기가 시들시들해진 디젤 엔진을 모조리 치워버리고 모든 라인업에 가솔린 2.0L 엔진을 채워 넣었다. 비록 배기량은 1,991cc 한 가지이지만, 세팅을 조절해 다양한 성능과 고효율을 아우른다. 최고출력 184마력의 GLA 220은 리터당 11.2km의 연비를 앞세우고, GLA 250은 최고출력 211마력과 리터당 10.5km의 연비로 성능과 효율을 두루 만족시킨다. 그리고 GLA 45 AMG는 381마력의 어마어마한 출력을 뽐낸다. 디자인은 부분변경 모델답게 헤드램프와 범퍼 스타일 등이 바뀌었다. 신형 GLA의 가격은 4,620만~7,8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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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AULT SAMSUNG QM3 RE PANORAMIC ( 10월 11일 )
가장 비싼 QM3 RE 시그니처에서만 허락됐던 맑은 하늘과 생생한 사운드를 한층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QM3 RE 파노라믹 에디션은 기존 RE를 바탕으로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와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더한 모델. 여기에 전용 배지와 시트, ECM 룸미러, 알루미늄 페달 등을 추가하면서도 가격 인상은 기존 RE보다 45만원 비싼 2,495만원으로 최소화했다. 최고 사양인 RE 시그니처와 비교하면 75만원 저렴한 셈. 투명한 지붕을 위해 지불해야 했던 부담이 크게 줄었다. 나머지는 기존 RE와 같다. LED 헤드램프와 사각지대경보 시스템 등의 편의사양은 그대로 유지됐고, 최고출력 90마력의 1.5L 디젤 엔진과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도 그대로다. 물론 리터당 17.3km의 동급 최강 연비도 변함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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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VROLET IMPALA MIDNIGHT BLACK EDITION ( 10월 11일 )
쉐보레의 기함 임팔라가 검은색을 뒤집어썼다. 기존 검은색보다 풍부한 색감의 미드나이트 블랙 페인트를 입히고 검은색 쉐보레 엠블럼, 블랙 크롬 서라운드 몰딩, 미드나이트 블랙 전용 그릴 등을 장비해 온통 검은색으로 장식했다. 이름은 임팔라 미드나이트 블랙 에디션. 5m 길이의 거대한 크기와 검은색 특유의 묵직함이 어우러진 강렬한 분위기가 압권이다. 쉐보레는 이와 함께 2018년형 임팔라도 출시했다. 2018년형이라고 거창하게 이름 붙였지만 아발론 화이트 펄 색깔 하나 추가됐을 뿐이다. 이 색상을 고르지 않는다면 이전 임팔라와 구별하기 힘든 셈. 가격은 이전과 같은 3,587만~4,546만원이며, 미드나이트 블랙 에디션은 4,082만~4,61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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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 DOMINICK EDITION  ( 10월 12일 )
미니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도미니크 런칭을 기념해, 미니 도미니크 에디션을 총 5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도미니크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웹진, 프로젝트 플랫폼, 그리고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 합쳐진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사이트다. 50대의 도미니크 에디션도 오로지 도미니크를 통해서만 판매된다고. 도미니크 에디션은 미니 클럽맨 도미니크 에디션 30대, 미니 해치 도미니크 에디션 20대로 구성됐다. 클럽맨 도미니크 에디션은 스웨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편안함과 단순함을 강조한 게 특징. 디지털 블루 컬러를 적용하고 실내엔 인디고블루 색상의 스포츠 시트가 달린다. 해치 도미니크 에디션은 도시적이면서 단순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어반 미니멀리스트 콘셉트로 제작돼 화이트 실버 페인트로 겉을, 새틀라이트 그레이 컬러로 속을 꾸몄다. 가격은 클럽맨 도미니크 에디션 3,850만원, 해치 도미니크 에디션 3,1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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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EP WRANGLER UNLIMITED WRANGLER JK EDITION ( 10월 12일 ) 
현세대 랭글러의 시대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뜻일까? 3세대 랭글러의 코드네임이 붙은 랭글러 언리미티드 랭글러 JK 에디션(이하 랭글러 JK 에디션)이 등장했다. 가장 비싼 랭글러 언리미티드 사하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스페셜 에디션으로 단 30대만 국내에 판매될 예정이다. 하드톱과 지붕, 그리고 스페어타이어 커버를 하얀색으로 칠하고, 7슬롯 그릴과 헤드램프 링 등에 실버 컬러를 적용해 클래식한 스타일로 꾸민 게 특징. 실내도 라이트 그레이 스티칭이 들어간 검은색 가죽과 곳곳에 실버 컬러 액센트를 넣어 산뜻한 분위기를 냈다. 랭글러 JK 에디션은 치프와 리노 두 가지 컬러로 판매되며 가격은 바탕이 된 언리미티드 사하라보다 250만원 비싼 5,390만원이다.

윤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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