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상품성 높인 2019년형 SM6 출시
2018-03-05  |   4,986 읽음

 

 

한층 강렬한 이미지, 더욱 강화한 가성비!

프리미엄 중형세단의 가치를 더하다

 

르노삼성자동차, 상품성 높인 2019년형 SM6 출시

 

- 다양한 첨단, 고급 사양 추가로 상품성 강화하고 가격인상은 최소화, 동급 최고 가성비

- 모든 트림에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 적용, 정숙성 더욱 강화

- 고급스럽고 강렬한 보르도 레드 컬러 추가로 선택 폭 넓혀

- LE 트림 한정 고급스러운 감성의 시에나 브라운 컬러 인테리어 추가

- 공격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통해 중형세단 시장 존재감 굳건히 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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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프리미엄 중형세단, 2019년형 SM6를 출시했다.

 

2019년형 SM6는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 해 가성비를 대폭 강화했다.

 

먼저 2019년형 SM6는 모든 트림에 공통적으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적용해 정숙성을 더욱 강화했으며, 자외선 차단 윈드쉴드 글라스 역시 모든 트림에 적용했다. 또한 바디 색상 또한 고급스럽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보르도 레드 컬러를 추가했으며, 더욱 강인하고 입체적인 프리미엄 디자인의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SE 트림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편의사양을 충분히 기본화하고도 가격인상폭은 10만 원으로 억제해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앞좌석 헤드레스트 후면부 디자인을 더욱 깔끔하게 변경했으며, LED 보조 제동등 역시 LED의 숫자를 8개로 늘려 더욱 선명한 밝기와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뒷좌석 리어 암레스트의 컵홀더 크기와 깊이를 개선하는 등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디테일 중심으로 세밀한 변화를 진행했다.

 

트림별로는 먼저 2019년형 SM6SE트림에 겨울에도 따뜻하게 주행을 할 수 있는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을 추가했으며, 트렁크 하단에 발을 넣었다 빼기만 하면 트렁크 리드가 열리는 매직트렁크, 하이패스 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 기능을 집중 추가했다. SM6 19년형 SE 트림에 새롭게 추가한 이들 편의기능들은 기존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 시스템, 가죽 스티어링 휠 등과 어울려 상품성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형 SM6 LE트림에는 차량 내 세균 및 유해물질을 제거해 공기를 정화하는 이오나이저 기능을 비롯해 더욱 선명한 빛을 발산하는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기본 적용했다. 특히 LE 트림 한정으로 고급스러운 감성의 시에나 브라운 컬러의 인테리어를 새롭게 추가해 선택폭을 넓혔다.

 

2019년형 SM6의 최상위 모델인 RE 트림에는 탁월한 시야를 제공하는 동시에 세련미를 더하는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스티어링 휠과 연동하는 LED 안개등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아울러 기존 RE 트림에만 탑재되었던 첨단 옵션 사항을 2019년형 SM6 LE SE트림에서도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19인치 휠 및 노면의 감쇄력을 제어하는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기능,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주차 조향보조 시스템(EPA) 등을 추가할 수 있다.

 

한편 SM6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동급 차종 대비 앞선 세대의 기술과 차별화된 내외관 디자인, 상품성 등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장 치열한 국산 중형세단 시장에서 지난해까지 2년 연속 판매 2위 자리를 유지했으며, 2월에는 내수용 차량의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SM6는 국내 중형 세단 중 최초로 다양한 ADAS(첨단 운전자 안전 시스템) R-EPS,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등을 적용했으며, 디젤모델인 1.5 dCi는 복합연비 17.0km/ℓ로 경차 수준의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안전도(2016년 국토부)와 국내 최대 소비자 평가(2017년 컨슈머인사이트)면에서도 중형차 최고 점수를 유지했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2019년형 SM6 출시와 함께 신규 외관 컬러인 보르도 레드를 전면에 내세워 ‘Inspired by sensuality’라는 컨셉트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331일까지 르노삼성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아울러 추첨을 통해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3),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이용권(7)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39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서초구 반포동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에서 SM6 라운지를 운영한다. SM6 라운지에서는 ‘2019년형 SM6 보르도 레드 차량전시 및 르노삼성차 전자상거래 시스템인 ‘e-쇼룸체험, 음료 제공, 현장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이벤트가 진행된다.

 

르노삼성자동차 신문철 영업본부장은 “2019년형 SM6는 트림별로 다양한 사양을 추가해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는 반면, 가격 변동은 최소화해 동급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이번 2019년형 SM6출시를 통해 중형세단 시장에서 르노삼성의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SM6 19년형의 가격은 사양 가치가 대폭 높아짐에 따라 각 트림에 따라 이전 대비 5~40만 원 인상되었다. 파워트레인별 가격대는 2.0 GDe 2450~3100만 원 1.6 TCe 2840~3270만 원 1.5 dCi 2600~3030만 원 2.0 LPG 2060~2785만 원 등이다.

 

2019년형 SM6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지점이나 르노삼성자동차 고객센터(080-300-300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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