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2018 그란투리스모·그란카브리오 국내 출시
2018-02-28  |   2,946 읽음

마세라티 2018 

그란투리스모·그란카브리오 국내 출시

  

 

- 새로운 범퍼 디자인과 바디라인, 알피에리 콘셉트그릴과 레이싱 스타일 인테리어 적용

- 시그니처 디자인 ‘스포트(Sport)’, 레이싱DNA 강조 ‘MC(MaseratiCorse)’ 두 가지 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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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럭셔리카 마세라티가 ‘2018 그란투리스모(GranTurismo) 및그란카브리오(GranCabrio)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70년 이상의 세월을 거쳐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그란투리스모의 카브리올레모델)는 향상된 성능은 물론 혁신적인 프론트·리어 범퍼 디자인과 바디라인, 레이싱스타일의 인체공학적 인테리어를 통해 마세라티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의 쿠페로 2018년 새롭게탄생했다.

 

그란투리스모 MC는 4.7리터 V8 자연흡기 엔진을탑재하여 최대 출력 460마력과 최대 토크 53.0kg·m을 발휘한다. 4.7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301km/h, 복합연비 6.2Km/l, CO2 배출량은 275g/km이다.

 

판매 가격은 그란투리스모모델 ▲스포트 트림 2억1천9백만원▲MC 트림 2억3천4백만원, 그란카브리오 모델 ▲스포트 트림 2억4천1백만원 ▲MC 트림 2억5천4백만원이다.

 

내·외관 디자인

2018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는 더욱 날카로워진 전면과 웅장해진 후면, 그리고 뚜렷한 바디라인으로 정지상태에서도 질주하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이전 모델의 돌출된 타원형 그릴은 알피에리 콘셉트에서 영감을 얻은대형 ‘상어 코’ 형태의 육각형 그릴로 대체되어 역동성을 강조했다. 새로운 프론트 범퍼와 프론트 스플리터는차체 공기 흐름 분포를 개선하면서 공기저항계수를 0.33에서 0.32로 10% 낮췄다. 리어 범퍼는 유려한 곡선미와 함께 안정감을 강조한 디자인으로차의 실루엣을 훌륭하게 마무리한다. 계기판은 고급 천연 가죽과 정교한 스티치로 새단장을 마쳤으며, 계기판 위쪽에 위치한 마세라티 시계는 차의 아날로그적 매력을 더욱 강조한다.

 

파워트레인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는페라리 마라넬로 공장에서 마세라티만을 위해 독점 제작된 4.7리터 V8 자연흡기엔진과 6단 ZF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V8 엔진은 마세라티의 레이싱 혈통을 여실히 보여주는 고회전력 퍼포먼스와 드라이버의 오른쪽 발과 엔진이 연결된 듯 느껴지는 날카로운반응력을 선사한다. 6단 ZF자동 변속기는V8엔진에 맞춘 정확한 설계로 어떤 노면 조건에서도 파워풀한 주행 능력을 제공한다. 변속기는오토 노멀, 오토 스포츠, 매뉴얼 노멀, 매뉴얼스포츠와, 차량 반응을 더욱 부드럽게 하고 연료 효율을 높이는 ICE(Increasedcontrol & efficiency) 모드까지 총 5개 변속 모드를 제공한다. 타원형 배기관 테일파이프는 마세라티 시그니처 배기 사운드를 만들어내며, 스포츠모드로 전환 시 더욱 풍부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생성한다. 그란투리스모 MC는 4.7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301km/h, 복합 연비 6.2Km/l,CO2 배출량은 275g/km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새로운 첨단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은 드라이버 인터페이스를 대폭 강화하며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포함한 기민한터치 반응을 갖춘 8.4인치 고해상도 정전식 터치스크린이 새롭게 탑재되었다. AppleCarPlay 및 Android Auto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이 호환 가능하며 중앙 콘솔 영역의콘트롤 버튼이 이전보다 더욱 심플하게 리뉴얼 되었다. 기어 레버 옆에 위치한 로터리 컨트롤로 볼륨 및 기본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보다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내부에는 12V 전원소켓, USB 충전 포트, SD 메모리 슬롯과 AUX 소켓 등이 탑재됐다. 10개의 스피커, 10개의채널, 750W 앰프 및 고성능 서브 우퍼로 구성된 Harman Kardon 프리미엄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갖춰 탑승객 전원에게 뛰어난 사운드 출력과 음질을 제공한다. 

 

Sport·MC 두 가지 트림

2018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는 전통적인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은 스포트(Sport) 트림과레이싱 DNA를 강조한 MC(Maserati Corse) 트림으로 출시되었다. 

피닌파리나 디자인을이어받은 스포트 트림은 전면부에 깊게 깎긴 원형 그릴이 범퍼 가장자리 타원형 배기구와 조화를 이루며 우아함을 완성한다.스포트 트림에만 기본 적용되는 스카이훅 서스펜션은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어떠한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MC트림에는 중앙의 투명한 디퓨저를 통과하는 원형 배기구를 장착해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했다. 모터 레이싱카혈통을 강조한 MC 트림은 중앙 공기 흡입기구와 2개의 대형 에어 벤트가장착된 경량 카본 파이버 보닛으로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GTA4 레이싱 차량과 같이 차량 후방 중앙에재배치된 작고 가벼운 소음기는 스포츠 모드에서 숨이 멎을 정도로 짜릿한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그란투리스모(GranTurismo) 및 그란카브리오(GranCabrio) 라인업 주요 제원>

 

   

 

항목

GranTurismo MC

GranTurismo Sport

GranCabrio MC

GranCabrio Sport

엔진타입

V8

V8

V8

V8

배기량(cc)

4,691

4,691

4,691

4,691

최고 출력(hp/rpm)

460/ 7,000

460/ 7,000

460/ 7,000

460/ 7,000

최대 토크(kg.m/rpm)

53.0/4,750

53.0/4,750

53.0/4,750

53.0/4,750

변속기

자동 6단

자동 6단

자동 6단

자동 6단

최고 속도(km/h)

301

299

291

288

제로백(Sec.)

4.7

4.8

4.9

5.0

복합연비(km/ℓ)

6.2

6.2

6.1

6.1

도심연비(km/ℓ)

5.2

5.2

5.1

5.1

고속도로연비(km/ℓ)

8.0

8.0

7.9

7.9

CO2 배출량(g/km)

275

275

278

278

전장(mm) x 전폭(mm) x 전고(mm)

4,920*1,915

*1,355

4,910*1,915

*1,355

4,920*1,915

*1,380

4,910*1,915

*1,380

휠베이스(mm)

2,940

2,940

2,940

2,940

공차중량(kg)

1,890

1,890

1,995

1,995

연료탱크용량(L)

92

92

75

75

가격(원)

234백만원

219백만원

254백만원

241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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